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메모

서울대 합격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고등학교는?(with 전국 학군)

by 시간의밀도 2020. 6. 26.
반응형

 

 

 

 

올해 서울대 합격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고등학교는 어딜까요?

 

오늘은 서울대 합격자 배출 1위와 함께 전국의 학군과 함께 부동산을 알아보겠습니다.

 

 

 

■ 경기도 용인시 학군

 

 

 

2020년도 서울대 합격자 배출 탑 100 중에서 외대부고가 서울대 합격자를 가장 많이 배출했습니다!!

 

경기도 용인에 소재하고 있는 전국 자사고인 외대부고는 매년 수시와 정시에서 골고루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수시 최초 30명, 정시 최초 39명으로 수시와 정시에서 골고루 실적을 내며 69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는데요.

1년 전 73명의 합격자 배출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그 뒤로는 하나고가 62명으로 수시에서 무려 55명을 배출하며 수시중심의 실적을 내는 것이 특징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은평구에 소재하고 있는 전국 자사고인 하나고는 수시 최초 합격 실적만으로 탑에 오른 학교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서울대 수시 실적을 보고서 교육경쟁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 많은 타 고등학교에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서울 학군

 



서울의 대표 학군으로 유명한 곳은 대치동입니다.

숙명여고 단대부고 중대부고 등 강남 8 학군이 조성된 강남구 대치동 래미안 팰리스는 전용 94이 6월 35억에 실거래가 됐는데요.
올해 1월 34억 원에서 다시 한번 1억이 올라서 신고가를 계속해서 갱신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 기간 동안의 매매가 그래프를 보면 급등도 없이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 강남권으로 유명 학원가들이 자리 잡고 있는 양천구 목동, 노원구 중계동 또한 집값이 최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는데요

대치동 다음으로 서울에서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목동에서는 목동 센트럴 푸르지오가 전용 84이 작년 11월에 마지막으로 14억 원대에 실거래되었고 현재는 매물들이 15억 중반에서 16억에 올라와있습니다.

 


강북의 대표 학원가인 중계동, 청구 3차의 경우 전용 84이 6월에 10억 300에 실거래되며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인천 학군

 



인천에서는 학군을 이야기하면 송도 국제신도시가 빠질 수가 없죠

채드윅 국제학교, 인천 포스코고, 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의 명문 학교들이 밀집해 있고 대형 학원가들까지 형성되어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명문학군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추가로 연세대학교와 한국 뉴욕주립대, 인하대학교 등 대학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명품 교육 환경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나 앞전에 포스팅했던 내용처럼 청약에서 또한 송도에 대한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 지방 학군

 

보통 지방 부동산의 경우는 서울이나 수요권 보다 수요가 덜하긴 한데요
그래도 수요가 꾸준히 있는 곳이 바로 명문학군 입지입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는 카이스트 본원, 대덕고, 유성고, 용산고 등의 명문 고등학교가 위치 하곡 있어 명문학군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대형 학원들이 밀집해있는 반석동의 경우 평당 매매시세가 1년 사이 50% 가까이 오르면서 대전의 평균 상승률보다 20%나 높은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대구의 4대 명문고로 불리는 대구과학고. 경신고. 대륜고. 대구여고가 위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지방 아파트 가운데 가장 먼저 평당 매매 평균가 1000만 원을 돌파한 이후 현재 1500에 근접하며 대장 아파트의 경우 평당 시세 2000이 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동래구의 경우 동래 8 학군으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명문학군 지역이 있습니다. 동래구 명륜동 인근에 힐스테이트 명륜 2차의 분양권의 경우 전용 84이 7억 6천에 실거래되며 명륜동 대장 아파트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전국의 명문학군들을 한 번씩 알아보며 그지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부동산 시장에서 학군 프리미엄은 아무리 부동산 시장에 위기가 오더라도 가격 방어를 잘해오던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그만큼 학군 프리미엄은 그 인기가 확실히 입증된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명문 학군들의 대장 아파트들은 부동산 상승기에는 더 큰 가격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를 더 크게 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부모들의 자식 교육, 거기서 오는 교육 프리미엄이 부동산 시장에 적용되는 점이 실수요자들이 꾸준히 있기 때문에 급등의 모습보다는 꾸준한 가격 상승으로 안정감 있는 우상향의 모습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시간의 밀도 '시밀'입니다.😊

 

 

 

 

 

 

p.s 같이 읽어보면 좋을 포스팅

 

2020/06/01 - [부동산 메모] - 부동산의 입지 (feat.삼성)

 

부동산의 입지 (feat.삼성)

■ 부동산 '삼세권' 삼세권? 숫자 3? 산삼? 삼세권의 삼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삼성전자의 삼을 의미하는 '삼세권'입니다! 주식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있는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영향�

rimetime.tistory.com

2020/05/17 - [부동산 메모] - 마포구청과 판교, 집값은 어떻게 형성될까?

 

마포구청과 판교, 집값은 어떻게 형성될까?

일자리와 집값에 대해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집을 살 때 첫 번째로 생각해볼 만한 것이 바로 가정의 소득을 떠 올릴 수 있습니다. 이때 특별한 지표가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PIR입니다

rimetim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