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메모

1기 신도시 부천 중동 대장은 누구?

by 시간의밀도 2020. 4. 20.
반응형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잠잠했던 서울 출퇴근을 위한 주거지역으로 숨어있는 꿀단지 같은 지역이 부천의 상동. 중동 지역이 이제는 세상 밖으로 알려지면서 살아본 분들이나 그분들의 주변 소식을 접하고서 하나둘씩 외부 지역에서 많이들 관심을 갖고 계신듯합니다.

 

과연 그럼 부천 중동의 대장 아파트는 누구일까요?

 

지금 당당히 중동지역 대장으로 자리매김한 곳은 바로 최근 입주를 시작한 '중동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인데요.


호갱 노노를 통해보면 중동 지역에서 월간 방문자 1위로 왕관을 쓰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매매가도 분양가 대비해서 많이 상승해주었고. 대장으로 다른 주변 아파트들도 함께 끌어주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동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의 위치는 부천사람들이라면 모두가 인정하는 최고의 입지라고 인정하는 위치입니다.

 

서울과 접근성이 좋은 7호선 역세권의 위치

'상동역'에서부터 '신중동역'까지 7호선 라인을 따라 형성된 '홈플러스', '이마트', '소풍터미널' 등의 메가급 쇼핑권

걸어서 갈 수 있는 바로 앞 중앙공원

바로 옆의 부천시청과 시청 옆에 새로 준공중인 부천 문화예술회관

중동 로데오거리의 상권

 

으로 간략하게 장점을 정리해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만 보아도 입지는 최고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제일 중요한 금액대 부분인데요 기존에 중. 상동에서는 구축 아파트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수요가 엄청났다고 생각됩니다. 엄청난 수요 증가와 입소문으로 인해서 금액대도 초기분양가 대비 많이 올랐는데요.

35평 기준으로 분양가 대비 프리미엄이 거의 4억 정도 올랐는데요 퍼센티지로 보게 된다면 거의 분양가에서 2배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잠잠했던 중. 상동에 새로운 바람을 휩쓸고 왔습니다. 

2020년 2월 입주를 시작하면서 총 999세대의 아파트인데요. 그 바로 뒤로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중동'이 그 뒤를 바짝 따르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중동' 또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와 같은 입지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대등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2022년 2월 입주예정으로 이곳의 현재 시세 또한 36평 기준으로 분양가 대비 대략 3억 이상은 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구축 아파트들뿐이던 중. 상동에 신축 아파트가 들어오게 되면서 또 최고의 입지에 자리함으로써 대장을 차지한

'중동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그리고 그 뒤를 잇는 '힐스테이트 중동'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되는 모습입니다.

 


최근에 부동산 규제정책이 많이 쏟아지면서 서울이나 기존 투기지역들을 벗어나 주변 비규제 지역으로의 투자자들의 유입이 풍선효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인천과 부천이 비규제 지역인 점이 호재와 함께 가격 형성에 중요 요인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이 제일 잘 알고 있는 지역의 대장 아파트들이 어떤 입지와 장점을 갖고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